공지사항

고객서비스

대한민국 최저가 보장, 모방할 수 없는 시온 LED입니다.

Page : Home 고객서비스 공지사항

[LED 칼럼] Led 스크린과 영상장비

  • 관리자 (onejin)
  • 2020-10-29 23:21:00
  • hit79
  • vote0
  • 125.180.0.158

[LED 칼럼] Led 스크린과 영상장비

 

 “LED 스크린을 설치하면 프로젝터도 바꾸어야 하나요?”

 제가 자주 목사님들에게 받는 문의 전화입니다. 이런 전화를 받으면 초등학생에게 설명 하듯 기초부터 설명을 하게 됩니다. LED 스크린이라는 말을 프로젝터 스크린보다 발전된 제품으로 이해하시기 때문입니다. LED 스크린은 사실 “LED 스크린”이라는 말보다 “풀 컬러 전광판”이 좀 더 분명하고 구체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광판은 발광체를 가진 모든 실내 실외용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LED 스크린” 이라는 의미는 실내용 고화질 대형 디스플레이 라고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LG, 삼성 등 일부 대기업의 LED 스크린 시장 진출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LED 스크린, 전광판에 대한 용어는 다양한 업체들에 의해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되지만 가장 쉽게 일상용어로 표현 하자면 조립식 초대형 모니터 또는 스피커 없는 주문 제작 형 대형TV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기만 다를 뿐 사용 방법이나 용도가 같기 때문입니다.

 

 “LED 스크린을 설치하면 카메라와 장비도 포함 되는 건가요?” 두 번 째로 많이 상담 받는 내용입니다. 저희 시온LED가 가격 현실화 영업을 시작한 후 한국교회의 전체 LED스크린 가격이 대략 50%정도가 하락하였습니다. 지금은 저희와 거의 같은 수준으로 평준화 되어서 차이가 없지만 초기에는 많은 목사님들이 저희 업체를 염려할 정도였고, 같은 제품이 맞는지도 문의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락된 현 상황에서도 프로젝터와 비교해서 월등한 가격 차이로 인해 LED 스크린만 설치하면 모든 영상 장비가 포함 되는 것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여 오늘은 간단히 영상 장비에 대한 이야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영상장비라는 말 속에는 수 없이 많은 것들이 포함 됩니다. LED스크린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카메라를 비롯해서 가장 흔하게 사용 되는 스위처(카메라를 조종하고 연출하는 장비) 자막기(영상에 글자를 합성하는 장비) 분배기(영상을 다양한 곳으로 송출하는 장비) 녹화기(영상을 녹화하는 장비) 등 과 영상 신호를 주고받는 HD 라인과 라인을 각각의 장비에 연결하는 커넥터까지 각각 하나하나가 디지털 신호 호환이 가능한 제품들이어야 합니다. 10년 전에 설치한 라인으로는 현재의 영상 장비를 연결해도 화면이 송출 되지 않습니다. 이렇듯 영상 장비 중에는 어느 것 하나 소홀히 취급해도 되는 것은 없습니다. 다만 공사가 끝나면 눈에 보이지 않기에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그저 부속적인 것들로 생각 할 뿐입니다.

 앞에서 LED 스크린을 스피커 없는 대형 TV 라고 설명 드린 이유는 사용 방법이 같기 때문입니다. TV 하나를 집에 사다 놓았다고 해서 방송을 시청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최소한 공중파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안테나선이라도 연결을 해야 하고 유선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다양한 유선방송사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하고 설치를 받아야 하고, 컴퓨터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컴퓨터와 연결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LED 스크린을 설치하는 것은 고화질 영상을 보기 위한 최종적인 고급 장비를 마련한 것입니다.

 “LED 스크린을 새로 설치하면 지금 사용 하는 장비를 다 바꾸어야 하나요?” 세 번 째로 많이 받는 문의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바꾸어도 되고 바꾸지 않아도 된다.”입니다. LED 스크린을 설치하면 성도들에게 보이는 화면의 밝기나 선명도는 이전의 프로젝터와는 확연히 다릅니다. 특히 HD 출력이 가능한 컴퓨터에서 출력 되는 화면은 LED 특성에 의해 모니터 화면보다 선명하게 출력 됩니다. 하지만 카메라와 같은 아나로그 장비가 설치되어 있다면 컴퓨터 화면에서 카메라로 화면이 바뀔 때는 눈에 띄게 영상이 흐려지게 됩니다. 고화질의 영상을 바라보고 있던 성도들은 아나로그 영상을 흐리다고 인식하게 됩니다. 한번 높아진 영상의 수준은 낮은 수준을 바로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LED 스크린을 설치 한 후 부랴부랴 카메라와 영상 장비를 바꾸는 교회들도 있습니다.

정리하면 LED 스크린을 하드웨어라고 하면 영상장비는 소프트웨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는 단순하게 몇 가지로 구분이 가능 하지만 소프트웨어는 기능 하나가 추가 될 때마다 가격과 시공의 차이가 심각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같은 회사 제품이라도 기능이 다를 수 있고, 같은 가격이라도 설치하는 사람의 성품에 따라 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으로 일반적인 봉사자들의 지식으로는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평가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하여 제가 드리는 결론은 LED 스크린도 그렇지만 특히 영상장비에 대해서는 가능한 설치하는 사업자의 인품과 가치관을 기준으로 삼는 것이 고가의 장비를 설치한 후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의 소지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발 생 되는 영상 문제의 해결은 기술적인 차이보다 대부분 마음가짐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하여 저희 영상선교회는 가장 믿을만한 영상 전문 업체를 선정하여 필요한 교회와 연결 해 드리고 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