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서비스

대한민국 최저가 보장, 모방할 수 없는 시온 LED입니다.

Page : Home 고객서비스 공지사항

[LED 칼럼] LED스크린의 가격 결정 요소

  • 관리자 (onejin)
  • 2020-07-09 01:07:00
  • hit241
  • vote1
  • 125.180.0.158

[LED 칼럼]  LED스크린의 가격 결정 요소 

 

소비자의 입장에서 가장 궁금한 것은 가격이고 판매자의 입장에서는 품질과 원가 절감입니다. 똑 같은 크기의 제품이라도 대기업 제품과 중소기업 제품의 가격이 다른 것은 제조 공정과 부품, 사후 서비스 등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가 LED 스크린에도 적용 됩니다. 업체마다 가격이 상이한 이유가 부품과 소재, 수입 과정과 시공 방법, 사후 관리의 차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순히 제시된 가격만으로 상품을 평가하는 것은 자칫 실수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LED 스크린 가격은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서 결정 됩니다. 상식적인 수준에서 큰 것은 비싸고 작은 것은 저렴합니다. 현제 대부분의 업체를 통해 일반적으로 한국 교회에 시공 되는 것은 3mm 피치의 실내용 SMD(Surface Maunt Device표면 실장 소자-표면 돌출 형 삼색 램프 납땜 방식) 규격입니다.

이러한 조건에서 교회 상황과 필요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습니다. 간단히 저희 시온LED 상황을 기준으로 가격을 구분 하면 132인치(가로2880x세로1728mm)는 1,500 만원, 156인치(가로3456x세로1920mm)는 1,900만원, 183인치(가로4032x세로2304mm)는 2500만 원 정도가 표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되는 특이 사항이나 시공 재료의 감소되는 현장 조건에 의해 10% 정도의 금액이 상향 되거나 할인 됩니다. 또한 전문 방송용 화질을 만들기 위한 리플래쉬 을 높이기 위한 부품 차이도 가격 변동의 요소가 됩니다.

이러한 요소들 이외의 조건인 2.5mm 피치나, 2mm, 4mm, 5mm 피치, 다이캐스팅(캐비넷) 재료의 종류, 램프 소자와 IC 칩 종류, 커넥터 등 다양한 조건에 의해 가격이 결정 됩니다.

상기에 제시한 가격은 가장 가성비가 좋은 품질로 구성 된 저희 시온LED의 고유 가격이므로 다른 업체의 가격을 단순히 금액만으로 저희와 비교하는 것은 서로에게 무리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교회를 상대로 시공하는 업체들의 가격은 대부분 유사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수 년 간의 저희 경험으로 보아 특별한 고가의 제품이라고 하는 업체들은 한 번 정도 제품을 검증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순수 국내 제작품이라고 하는 업체의 물건들도 대부분 수입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LED 스크린은 제작 과정의 특성상 인력 집중 산업이기 때문에 인건비와 부품 수급 문제 등, 전반적인 문제로 인해 중국의 벽을 넘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큰 차이가 나지 않는 비슷한 가격 조건에서는 보다 중요한 것이 제품에 대한 품질 수준, 교회 상황에 맞는 제품 선택, 사후 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가격만 보고 시공을 결정한 후에 사후 관리의 어려움에 처한 교회들을 접한 경우도 있습니다. 다행히 저희가 대신 해결 할 수 있는 상황이어서 타 업체를 대신하여 사후 문제를 해결 해 주었습니다.

군포의 00교회는 교회 청소 중 권사님의 실수로 영상프로세서(컴퓨터 영상을 LED스크린으로 송출하는 장비)에 물을 쏟은 후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없어서 2년여를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대한민국 모든 업체에 연락을 취해서 수리가 가능한지를 타진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비용 요구와 방문거절과 수리 불가라는 통보만 받다가 담임목사님께서 저희에게 연락을 하셨습니다. 시온LED에서 수리 하지 못하면 폐기 처분 해야 한다는 담임 목사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방문 해 보니 프로그램 전체를 다시 세팅해야 하는, 그야말로 신설보다 복잡한 상황이었습니다. 교회와 목사님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기업은 손도 대기 싫어할 만한 상황 이었습니다.

게다가 교회 상황도 실수하신 권사님으로 인해 비용 지출이 부담스러운 경우여서 담임목사님이 개인적으로 해결 하고 싶어 하셨습니다. 하여 3 일간의 출장을 통해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드렸습니다. 수리비용은 담임목사님의 상황을 고려하여 저녁식사 한 끼와 교통비가 전부였습니다. 그 후로 목사님은 저희 시온LED를 한국교회를 위한 선교기업이라고 소문 내 주고 계십니다.

LED스크린은 전자제품이기 때문에 전기, 전자적인 사후 서비스 문제가 발생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가 아니라면 다소의 가격차이 보다는 교회와의 관계, 시공 경험, 사업자의 성품, 사후 관리에 대한 주변 교회들의 평가, 교회 상황을 이해하는 업체인가? 등이 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선교회. 시온LED]

김홍식 목사 010-4682-3141

http://onejin.kr

https://blog.naver.com/beautiful430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