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고객서비스

대한민국 최저가 보장, 모방할 수 없는 시온 LED입니다.

Page : Home 고객서비스 공지사항

[LED 칼럼] 영상시대의 도래. 책 한권보다 한 장의 사진

  • 관리자 (onejin)
  • 2020-07-09 01:02:00
  • hit199
  • vote0
  • 125.180.0.158

[LED 칼럼]

영상시대의 도래.

책 한권보다 한 장의 사진

 

최근 미국에서 백인 경찰이 흑인의 목을 잔인하게 눌러 죽이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사건은 미국은 물론 전세계인의 공분을 일으키며 지구상의 모든 사람이인종차별 철폐 운동에 동참케 하는 계기를 만들었습니다. 이 세상을 흔든 사건의 시발점은 한 흑인 소녀가 우연히 찍은 사진 한 장 이었습니다.

트럼프는 이 사건으로 전례없던 연방군의 동원을 고심해야했고 현재 대선 경쟁자인 민주당 후보 조 바이든에게 엄청난 격차로 뒤지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탄탄한 지지층을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지금의 대세를 바꿀 가능성은 거이 희박해 보입다.

영국 언론은 바이든이 이길 확률을 85%까지 본다는 기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 핵폭풍 사건의 모든 시작은 사진 한 장 이었습니다.

이처럼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영상 미디어의 시대는 한 장의 사진과 하나의 동영상이 수만권의 책보다 많은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시대 입니다.

미국 사회에서 백인과 흑인의 위치를 이 한컷의 사진이 다 말해주고 있습니다. 플로이드가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를 말이나 글로 설명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지면을 사용해야 합니다. 듣는 사람의 인식 수준도 파악해야 하고 지적인 능력과 언어 수준 그리고 정서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전 세계에서 벌어지는 전쟁과 기아의 아픔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영상기술이 흐릿하던 시절에는 구체적이고 적나라한 표현력을 가진 작가들이 최고의 지성으로 대접 받았습니다. 그러나 현대는 한 장의 사진이 수 백 수 천 마디를 대신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잘 표현 된 예수님의 십자가 사진 한 장과 성화 한 컷은 다양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감동을 전달합니다.

 

지금 우리는 생각하는 모든 것을 영상으로 쉽고 간단하게 표현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개인이 들고 다니는 휴대폰이 예전의 방송용 카메라보다 우수한 수준이 되었습니다.

교회는 문화 교육적인 측면에서 항상 일반 교육이나 사회보다 먼저 첨단 제품들을 받아들였습니다. OHP가 뭔지도 모르던 시대에 교회의 각 기관에서는 교육용 기제로 사용 하였고, 프로젝터가 출시되자 곧 모든 교회의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요즘 한국에서 유행을 타기 시작한 고화질 LED 스크린도 역시 같은 과정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소통은 글에서 그림으로, 그림에서 사진으로, 그리고 지금은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동영상의 시대는 상당기간동안 지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많은 기관에서 대부분의 교육과 광고가 영상 자료로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 대학들은 조만간 모든 교육과 강의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전 세계 누구라도 볼 수 있도록 오픈하고, 원거리 시청을 통해 학위를 딸 수 있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소비자의 결정이 세련된 영상 한 컷에 의해 결정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역시 코로나로 대부분의 대학이 온라인 영상강의로 대체되었습니다. 이것을 계기로 영상은 새로운 공적 교육의 도구가 되는 계기가 될것이고 영상의 질과 역량은 소비자 선택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저의 개인적 견에로 볼 때 성경과 신앙 교육 자료 또한 영상 자료화 하는 대대적인 작업이 필요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안타까운 것은 아직 교회 교육의 영상화를 위한 인식과 거기에 투자하는 교회나 기관, 단체가 미비하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교회도 영상시대로의 흐름을 이끌 거나 아니면 어쩔 수 없이 동승 하게 될 것입니다. 그로인해 고화질의 대형 영상장비는 필요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전개 될 것입니다.

소망하기는 가난 했던 시대에 악기와 무대가 준비 된 교회를 통해 수많은 음악가들이 교회를 통해 배출 되었던 것처럼, 미래의 영상 전문가들 또한 교회를 통해 배출되기를 기대합니다.

다가오고 있는 영상 시대에 필요한 일부의 지식 중에 LED 스크린(고화질 풀 칼라 대형 전광판)이 포함 됩니다. 하여 당분간 제가 알고 있는 LED 전광판에 대한 이야기를 지면을 통해 나누며 여러 가지 궁금증을 풀어 가는 기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영상선교회. 시온LED]

김홍식 목사 010-4682-3141

http://onejin.kr

https://blog.naver.com/beautiful430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